언약의 메세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후대사역

바보온달과 평강공주 2006. 2. 9. 11:09
하나님이 원하시는 후대사역(사6:1~13)

 

        
웃시야 왕의 죽던 해에 내가 본즉 주께서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였고 스랍들은 모셔 섰는데 각기 여섯 날개가 있어 그 둘로는 그 얼굴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그 발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날며 서로 창화하여 가로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이같이 창화하는 자의 소리로 인하여 문지방의 터가 요동하며 집에 연기가 충만한지라 그 때에 내가 말하되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입술이 부정한 백성 중에 거하면서 만군의 여호와이신 왕을 뵈었음이로다 때에 그 스랍의 하나가 화저로 단에서 취한 바 핀 숯을 손에 가지고 내게로 날아와서 그것을 내 입에 대며 가로되 보라 이것이 네 입에 닿았으니 네 악이 제하여졌고 네 죄가 사하여졌느니라 하더라 내가 또 주의 목소리를 들은즉 이르시되 내가 누구를 보내며 누가 우리를 위하여 갈꼬 그 때에 내가 가로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나를 보내소서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이 백성의 마음으로 둔하게 하며 그 귀가 막히고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컨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서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내가 가로되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대답하시되 성읍들은 황폐하여 거민이 없으며 가옥들에는 사람이 없고 이 토지가 전폐하게 되며 사람들이 여호와께 멀리 옮기워서 이 땅 가운데 폐한 곳이 많을 때까지니라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오히려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삼키운 바 될 것이나 밤나무,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눈물로 기도한 자녀는 절대 망하는 법이 없습니다." 방탕한 생활을 하고 있는 아들 어거스틴(Augustinus)을 보며 기도하던 어머니 모니카에게 암부로시우스 감독이 한 말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시대에 전도운동을 하고 있는 우리에게 '그루터기'라는 복된 단어를 주셨습니다. 곳곳에서 그루터기들이 복음을 깨달으며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루터기에게 중요한 세 가지를 반드시 전달해야 합니다. 이 때 그루터기를 위한 기도는 시대적인 응답으로 주어질 것입니다.

 

 

1. 중요한 역사를 전달하라

 

왜 인간에게 실패가 왔으며, 열심히 사는데도 이유 없이 고통당하고, 결국 멸망하게 되는지 바르게 전달해 주어야 합니다. 돈을 많이 가지고 있는데도 집안에 영적인 문제가 계속 일어나고, 우상 숭배하는 가정에 정신문제가 끊이지 않고 질병으로 고통당하는 이유를 알려 주어야합니다. 일반적인 세상의 역사도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무엇 때문에 멸망을 받고, 어떻게 하면 살게 되는지에 대한 영적인 역사가 그루터기에게 전달되어야 합니다.

 

2. 참된 복음과 참된 행복을 전달하라

사랑하는 그루터기들에게 줄 최고의 것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우리의 인생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주셨는데 그것이 바로 복음입니다. 참된 복음을 알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복음을 알고 나면 기도를 통해 참된 행복을 맛보게 되고, 하나님의 말씀이 살아있는 말씀으로 다가오게 되며, 응답과 참된 성공을 맛보게 됩니다. 복음은 완전하고, 기도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이며, 하나님의 말씀은 그루터기의 생을 지킬 것입니다.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복이 최고의 복이라는 사실을 그루터기에게 전달해야 합니다.

 

3. 그루터기 언약을 전달하라

시대마다 세계를 움직였던 그루터기를 보면, 그들을 키운 부모가 너무 중요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요셉의 꿈을 마음에 담았던 야곱, 생을 걸고 모세를 살려낸 요게벳, 사무엘의 어머니 한나와 같이 언약을 중요하게 깨달은 부모들이 중요한 언약을 자녀에게 전달하고 그루터기  운동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그루터기에게 영원히 망하지 않는 언약과 영원한 복음을 전달하고 그루터기의 역사를 전달하는 것이 부모의 최고의 축복이며 사명입니다.

'언약의 메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꼭 보아야 할 것  (0) 2006.02.14
성공할 길이 정말 있다면?  (0) 2006.02.13
인생에서 가장 중대한 발견  (0) 2006.02.12
무엇을 보아야 하는가?  (0) 2006.02.11
우리의 마음 중심  (0) 2006.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