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의 내주가 무엇인가?
성령의 내주가 무엇인가? 신분의 변화. 영적 소속의 변화이다.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옮겨졌다. 더 나아가서는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는 것. 천국 백성, 하늘 시민권을 소유하는 것. 그것이 성령의 내주이다.
그렇다면 우리 안에 들어온 성령이 내 안에 언제까지 계시는가?
요14:16-17에 보니까 그 성령은 내 안에 들어온 순간부터 영원토록 내 속에 나와 함께 영원토록 내가 하나님 나라 가는 그날까지. 여러분 속에 내주한 성령은 여러분이 혹 실수하고, 범죄 한다 할지라도 십자가에서 그리스도가 그 모든 문제를 담당하셨기 때문에 그 성령은 영원토록 여러분과 함께 하신다는 것을 믿는다.
여러분이 확신을 가지셔야한다. 우리는 또 어떤 확신을 가져야하는가?
그래서 구원받은 자에게 구원받은 나에게 이미 성령은 와 계시구나. 사실은 성령께서 우리에게 왜 오셨나? 이유가 하나있다.
보혜사 성령을 하나님이 보내셨는데, 보혜사 성령을 하나님이 왜 보내셨는가? 우리와 함께 하시기 위해 보내셨다. 그것을 다른 말로 임마누엘이라고 한다.
보혜사 성령이 우리와 임마누엘 하시기 위해 그 분이 성령으로 오셨다. 그것이 바로 요16:13, 14:26-27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확신을 갖는데 정말 내 안에 주의 성령이 와 계시다면 여러분은 한 순간도 두려워하지 말길 바란다.
어떤 문제를 만나도 낙심하지 말길 바란다. 어떤 문제를 만나도 낙심하지 말길 바란다.
어떤 환경 속에 있더라도 절망하지 말길 바란다.
이유가 무엇인가? 나는 부족하고 약할지라도 내 안에 계신 성령은 완전하시고, 능력의 하나님의 영이 되시고, 그렇기
때문에 내 안에 계신 주의 성령께서 내 삶 속에 구체적으로 역사하는 그 하나님의 성령이 나와 함께 하심을 믿고 지금부터 확신하는 하나님의 역사가
있길 바란다.